다이어트이외에도 주목할 만한 애플 사이다 식초의 6가지 효능🍎
top of page

다이어트이외에도 주목할 만한 애플 사이다 식초의 6가지 효능🍎

Updated: May 17, 2019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에 BRAGG 식초를 복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소셜 채널을 통해 널리 알려진 Organic Apple Cider Vinegar, 꼭 노부부의 사진이 그려진 BRAGG 브랜드 식초여야 한다고 입소문이 나기도 했습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 (이하, 식초)의 효능을 찾아 보면 15가지 이상의 효능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Healthline에서 과학적으로 입증된 효능이라고 발표된 6가지만을 공유합니다.




1️⃣잠재적인 생물학적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아세트산의 햠량이 높습니다. 여과되지 않은 유기농 식초 ( Bragg 식초가 이에 해당) 에는 단백질, 효소 및 몸에 좋은 박테리아가 많이 들어 있으며,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 1스푼당 약 3칼로리) 거기에 소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고, 일부 아미노산과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여러 종류의 유해한 박테리아를 죽이는 기능을 합니다.

식초는 박테리아를 포함한 병원체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1), 전통적으로 세척 및 소독, 손톱 균류, 귀 감염 치료 등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대장균과 같은 박테리아가 음식에서 자라는 것을 막기때문에, 음식을 보존하는 자연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식초가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1, 2, 3)

3️⃣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식초의 가장 성공적인 효능은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있습니다.

식초는 식사후 인슐린 기능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빵 50그램을 먹은 후 식초를 복용하면, 혈당을 34% 줄일 수 있고 (4) , 취침 전 식초 2큰술은 아침의 공복 혈당을 4%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5).


4️⃣체중 감량 및 복부 비만 감소 (내일부터 다이어트!)

연구에 따르면, 식초는 포만감을 높이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춤으로써 체중 감량 보조제로 유용합니다 . 예를 들어, 고 탄수화물 식사와 함께 식초를 섭취하게 되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느껴, 하루 200-275 칼로리 정도는 덜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6, 7)


5️⃣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심장병은 현재 세계에서 조기 사망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8)

여러 동물 실험을 통해 식초가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 세라이드 수치를 낮추고 다른 여러 심장병의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다고 제안되었습니다. (9, 10, 11)


6️⃣암세포의 성장을 느리게 하고, 종양을 축소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초의 항암 효과에 관해서는 온라인 상으로 많은 과장이 있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연구에 의하면, 여러 종류의 식초가 암세포를 죽이고 종향을 수축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12, 13, 14)




💦복용량 및 사용 방법💦

애플 사이다 식초를 식단에 넣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샐러드 드레싱이나 새콤한 맛을 내도 좋은 모든 종류의 요리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외, 물에 희석하여 음료로 마실 수도 있는데, 일반적인 용량은 하루에 1~2 스푼 ( 작은 티스푼 정도에서 시작해서 최대 1~2큰술) 정도를 한 컵의 물에 섞어서 마십니다.

너무 많은 양의 식초는 유해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초를 선정하실 때는 필터로 여과시키지 않은 유기농 사과 식초가 좋으며, BRAGG 제품이 이미 많은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리뷰를 받은 최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건강 식품처럼 비타민 형태로 나온 제품들도 매우 많습니다.

💡식초를 활용한 생활 속 지혜 6가지💡

1️⃣음식이 지나치게 짠 맛이 날때,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짠 맛이 덜해진다.

2️⃣과일/채소 세정제 대용으로 사용한다.

3️⃣거울을 닦을 때 사용하면, 윈덱스 보다 더 깨끗하게 닦인다.

4️⃣김밥을 자를때 식초에 칼을 담갔다 자르면 자르기가 쉽다.

5️⃣요리하다 잘라 내고 남은 재료들의 잘라낸 자리에 식초를 묻힌 뒤 랩으로 싸 두면 살균 효과도 있고 맛이 잘 변하지 않는다.

6️⃣생선을 구울 때, 석쇠에 식초를 바른 뒤 구우면 생선이 눌어 붙지 않고 깨끗하게 구워진다.






 Kongdeals 콩딜이 제공하는Amazon 가격, 핫딜, hot deals, 할인쿠폰,아마존 할인코드, 아마존 쿠폰 코드, 무료 선물, 기타 쇼핑 채널 및 브랜드의 할인 가격 정보와 최종 할인 가격은 재고 및 셀러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bottom of page